대진대학교, 'IC-PBL 공유·협력 컨소시엄' 참여·협약 체결

이석균 부장 | 기사입력 2024/07/26 [11:24]

대진대학교, 'IC-PBL 공유·협력 컨소시엄' 참여·협약 체결

이석균 부장 | 입력 : 2024/07/26 [11:24]
 

협약식. 사진=대진대학교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부장] 대진대학교(총장 임영문)가 이번 2차년도 IC-PBL 공유·협력 컨소시엄에 참여대학으로 새롭게 참여한 가운데 지난 16일 IC-PBL 공유·협력 컨소시엄 참여대학 간 협력을 도모하기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대진대학교 교육혁신처 교수학습지원센터, IC-PBL 공유·협력 컨소시엄 주관대학인 한양대학교, 운영기관인 미래교육혁신네트워크가 참여했다.
 
이번 협약은 IC-PBL 공유·협력 컨소시엄 참여대학 간의 협력과 성과공유를 통해 교육혁신의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상호협력을 위하여 체결됐다.
 
IC-PBL 공유·협력 컨소시엄은 IC-PBL과 캡스톤디자인 등 실제 사회 연계 문제 해결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 개발 및 운영을 통해 참여대학 간 지산학 연계 교육성과 창출과 공유 및 확산을 목표로 출범되었다. 이번년도에는 대학, 지역, 산업체 간 지역문제 해결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혁신과 교육의 상호 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실무 역량을 배양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에 대진대학교가 새롭게 참여하면서, 이러한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교육 방향을 함께 하게 되었다. 
 
대진대학교는 이번 IC-PBL 공유·협력컨소시엄 참여와 참여대학 간 협약 체결을 통해 학생들과 교수들에게 실질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창의성과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할 계획이다. 또한 대학 간의 네트워킹과 협력을 통해 교육의 질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예정이다. EP
 
lsg@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이석균 부장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대진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