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이코노미 > 경제일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롯데하이마트, 파트너사 초청 동반성장 간담회 진행
기사입력  2017/11/13 [13:38] 트위터 노출 : 0   이코노믹포스트

 

▲   


[이코노믹포스트=곽현영기자] 
롯데하이마트는 13일 서울 잠실롯데호텔에서 파트너사 대표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열었다. 롯데하이마트 김현철 상품본부장 등 임직원 30여명과 115개 파트너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날 간담회에서 파트너사에 대한 동반성장 지원 프로그램 활동 운영현황을 공유하고 우수 파트너사를 시상했다. 유앤아이트레이딩, ㈜에이치디에스이미징, 국제전자통신 등 10개 파트너사에 꽃다발과 상패를 수여했다. 평가 기준은 스타상품 개발, 롯데하이마트와 자체브랜드(PB) 공동 개발에 대한 기여도, 매출 신장률 등이다.

롯데하이마트의 파트너사 초청 동반성장간담회는 동반성장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해 처음으로 시작해 올해로 2회째다.

롯데하이마트 김현철 상품본부장은 “롯데하이마트는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자금, 교육, 판매 등 다방면에 걸친 동반성장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사업을 이어가는 한편, 파트너사들의 목소리에도 더욱 귀를 기울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부터 기업은행과 공동조성한 동반성장펀드를 두 배로 증액해 400억원 규모로 확대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해 조성한 2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통해 롯데하이마트와 거래하고 있는 26개 파트너사가 기존 이자보다 싼 금리로 대출받았다. 지난 추석 명절을 앞두고 파트너사 자금지원을 위해 상품 대금을 앞당겨 지급하기도 했다.

또 파트너사 임직원들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무료 온라인 강의도 제공해오고 있다. 지난해부터 어학, 경영학, 재무, 마케팅 등 400여개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파트너사 임직원들과 등반대회, 프로야구 경기관람, 동반 사회공헌활동 등 ‘소통의 장’도 꾸준히 넓혀왔다. 올해부터는 ‘찾아가는 간담회(리스닝투어)’도 시작했다. 올들어 지금까지 롯데하이마트 동반성장 담당자들은 총 33개 파트너사를 직접 방문해 파트사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불편사항을 개선해오고 있다. EP

ⓒ 이코노믹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롯데하이마트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