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이코노미 > 경제일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름값 오름세 ↑↑
기사입력  2018/01/10 [14:54] 트위터 노출 : 0   이코노믹포스트

 


[이코노믹포스트=한지연기자]
새해에도 기름값 오름세가 이어지고 있다.

10일 한국석유공사 유가 정보 서비스 오피넷에 따르면 1월 첫째 주 대구지역 주유소 휘발유 판매가격은 전주보다 4.8원 오른 ℓ(리터)당 1527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9월부터 오르기 시작한 휘발유 가격은 12월 넷째 주에 오름세가 한풀 꺾였지만 다시 상승세로 전환했다.

경유 가격도 1ℓ당 1337원으로 지난주보다 1.8원 올랐다. 액화석유가스(LPG) 가격도 ℓ당 902.49원으로 전주보다 상승했다.

이에 자동차를 자주 이용하는 운전자들의 주머니 사정도 빠듯해졌다.

70~80㎞의 거리를 매일 자동차로 이동하는 영업사원 신재겸(30·대구 중구) 씨는 "1원이라도 더 싼 주유소를 찾고 있다"며 "요즘은 그나마 가격이 저렴한 셀프 주유소를 많이 이용한다"고 말했다.

경차로 출퇴근한다는 직장인 김혜선(42·대구 달서구) 씨는 "휘발유 가격이 많이 떨어졌을 때는 5일 동안 3만 원만 주유하면 됐는데 지금은 전보다 자주 주유소를 찾고 있다"고 했다.

한국석유공사 관계자는 "국제 유가가 소폭 상승함에 따라 당분간 기름값은 상승 곡선을 그릴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한편 대구에서 휘발유 가격이 가장 저렴한 곳은 서구 광명주유소로 ℓ당 1465원에 판매하고 있다.

경유 가격은 서구 세아에너지, 북구 미니주유소가 ℓ당 1265원으로 가장 낮았다. LPG가 가장 저렴한 곳은 달성군 달성2차주유소로 ℓ당 870원이다. EP

ⓒ 이코노믹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기름값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