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이코노미 > 경제일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SK텔레콤, 국내 2위 보안업체 ADT캡스 인수 추진!
4차 산업혁명 주도 예상
기사입력  2018/03/21 [12:26] 트위터 노출 2,024,359 페이스북 확산 198,525   이코노믹포스트

 

▲ 


[이코노믹포스트=황채원기자]
SK텔레콤이 국내 2위 보안회사인 ADT캡스 인수에 나서 주목을 끌고 있다.

 

SK텔레콤은 맥쿼리인프라자산운용과 컨소시엄을 결성해 ADT캡스 지분 100%를 인수할 방침이다.

 

인수 금액은 약 3조원 정도로 SK텔레콤과 멕쿼리가 각각 5000억원씩 1조원을 부담하고 나머지 2조원은 인수금융(기업 인수 목적의 대출)으로 충당하는 방식으로 알려졌다.

 

인수가 최종 확정되면 보안시장 2위와 3위(KT텔레캅), 시장 점유율로 따지면 45%를 통신사가 차지하는 셈이다.

 

SK텔레콤이 인수전에 나선것은 보안사업이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통신사가 보유한 네트워크 기술과 기존 보안회사의 물리적 기술을 융합해 새로운 '캐시카우'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판단이 섰기 때문으로 보인다.

 

SK텔레콤은 앞서 2014년 중소 보안업체인 네오에스네트웍스(NSOK)를 사들였지만 점유율이 미미해 통신사업의 시너지를 내기에 역부족이었으나, 이번 ADT캡스 인수를 통해 AI, IoT 기술 등 통신기술과 보안을 접목해 시너지를 향상시킬 새로운 사업 모델을 내놓을 것으로 예상된다. EP

 

[이 기사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2.222.884명에게 확산되었습니다]

ⓒ 이코노믹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