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국민권익위 기업윤리 교육서 'CP 운영사례' 발표

이코노믹포스트 | 기사입력 2018/06/01 [14:12]

한미약품, 국민권익위 기업윤리 교육서 'CP 운영사례' 발표

이코노믹포스트 | 입력 : 2018/06/01 [14:12]

 

▲ [Image By=한미약품]


[이코노믹포스트=한지연기자]
한미약품은 국민권익위원회 주최 국내 전체 기업 대상 기업윤리 교육에서 'CP 운영사례'를 발표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2회째인 ‘기업윤리 사내전문가 양성과정’은 각 기업에서 준법∙윤리경영을 담당할 사내 전문가를 양성해 윤리경영 문화 확산을 도모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지난달 31일 서울 마포구 중소기업DMC타워 DMC홀에서 진행됐다. 국내 전 산업분야 122개 기업의 윤리경영 실무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교육 과정은 청탁금지법 위반 및 공익신고제도 사례, 윤리경영 글로벌 동향 및 국내 기업실태 진단, 반부패 준법·윤리경영 가이드, 기업 윤리경영 사례 등 실제사례 중심의 실무적 내용으로 구성됐다.

한미약품은 '기업 윤리경영' 부문 사례 발표기업으로 선정돼 ▲제약산업에서의 CP 중요성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37001) 체계 수립 가이던스 ▲한미약품의 CP경영 히스토리 ▲ 한미약품 CP 운영 동영상 등을 소개하고, 한미약품의 CP문화 확산 및 윤리경영 정착을 위한 다양한 노력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발표한 한미약품 컴플라이언스팀 이승엽 팀장은 "CP는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필수사항이란 점을 인식하고 앞으로도 한미약품 윤리경영이 대외적으로 좋은 선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미약품은 공정거래위원회가 부여하는 CP 등급평가에서 2015년, 2017년 연속으로 제약업계 최고 등급인 'AA'를 유지하고 있으며 2017년 11월에는 제약업계 최초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 EP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미약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