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호중구감소 신약 롤론티스, '효과·안전성 입증' 잠재적가치 ↑↑

이코노믹포스트 | 기사입력 2018/07/02 [11:41]

한미약품 호중구감소 신약 롤론티스, '효과·안전성 입증' 잠재적가치 ↑↑

이코노믹포스트 | 입력 : 2018/07/02 [11:41]

 

▲ 


[이코노믹포스트=성진경기자]
글로벌 모범 제약기업 한미약품이 미국 스펙트럼에 기술수출한 지속형 호중구감소증 치료 바이오신약 '롤론티스(성분명 에플라페그라스팀)'가 임상 3상에서 효과성과 안전성이 입증됐다.
 
한미약품은 자체 개발 신약 '롤론티스'의 임상 3상 결과가 파트너사 스펙트럼을 통해 2018 세계 암 보존치료학회(MASCC)에서 구연 발표됐다고 2일 밝혔다.

롤론티스는 한미약품이 2012년 스펙트럼에 라이선싱한 장기지속형 G-CSF 바이오신약으로 이번 발표에는 ADVANCE(첫번째 3상) 및 RECOVER(두번째 3상) 임상 결과가 포함됐다. 

임상 3상은 호중구감소증을 앓는 초기 유방암 환자 등 총 6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첫번째 임상에서 롤론티스는 경쟁약물인 페그필그라스팀(제품명 뉴라스타)과 비교해 절대위험이 8.5% 낮았다. 부작용 발현은 두 치료군 간에 유의미한 차이가 없었다.

두번째 임상에서는 롤론티스가 페그필그라스팀과 비교해 1차 유효성 평가변수인 중증 호중구감소증 발현기간에서 비열등성을 입증했다.
 
임상을 주도한 리 슈왈츠버그 교수는 "롤론티스의 부작용 발생율이 페그필그라스팀과 유사한 반면 절대 위험은 오히려 더 낮다는 내용의 이번 데이터는 롤론티스의 잠재적 가치를 알리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P

 

[이 기사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2.776.382명에게 확산되었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미약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