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PB제품 '김치찌개라면' 출시

김치 건더기 추가, 식감 구현 집중

이코노믹포스트 | 기사입력 2018/11/20 [09:29]

세븐일레븐, PB제품 '김치찌개라면' 출시

김치 건더기 추가, 식감 구현 집중

이코노믹포스트 | 입력 : 2018/11/20 [09:29]
▲  [이미지제공=세븐일레븐]


[이코노믹포스트=이주경기자]
세븐일레븐은 추운 계절을 맞아 깊은 김치 맛을 강조한 PB라면 '세븐셀렉트(7-SELECT) 김치가 푸짐한 김치찌개라면'(1500원)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세븐셀렉트 김치가 푸짐한 김치찌개라면'은 라면 취식시 보편적으로 즐겨 찾는 김치를 전략적으로 특화한 상품이다.

기존 시중의 김치 컵라면과 비교해 풍성한 김치 건더기와 아삭한 김치 식감을 구현하는 데 집중했다. 실제 '김치가 푸짐한 김치찌개라면'의 김치 건더기 중량은 10g으로 일반 시중 상품 대비 5배 정도 더 많다는 게 세븐일레븐의 설명이다.

양념 김치블럭을 냉동한 후 건조시켜 조리 후에도 배추 김치 본연의 아삭함과 풍성한 김치의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 양지 및 사골 원료를 사용해 진한 육수 국물을 구현했으며 마늘, 생강, 고춧가루를 사용해 시원하고 칼칼한 김치찌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풍성한 건더기 식감을 내기 위해 건조 대파 후레이크도 포함했다.

정수영 세븐일레븐 라면담당MD는 "라면 취식시 필수 아이템인 김치 본연의 진한 맛을 추구하는 고객층을 타깃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 상품"이라며 "무엇보다 풍성한 김치 식감을 살리는 데 집중한 만큼 차별화된 김치 라면의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P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