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darTech, LeddarCore LCA2 SoC 시제품 선보여

황채원 기자 | 기사입력 2019/01/08 [16:06]

LeddarTech, LeddarCore LCA2 SoC 시제품 선보여

황채원 기자 | 입력 : 2019/01/08 [16:06]

[시사주간=황채원 기자] 차량 및 모빌리티용 LiDAR 플랫폼 개발사인 LeddarTech가 기능 안전 요건에 맞춰 LiDAR의 성능과 해상도를 높일 수 있는 LeddarCore LCA2 시스템온칩(system-on-chip, SoC) 시제품을 내놓았다고 발표했다.

 

LCA2 시스템온칩을 도입하면, 차량용 고체형 LiDAR를 설계 및 대량 생산하는 Tier-1 공급사들이 엔트리급 솔루션을 100달러 미만, 고성능 솔루션을 300달러 미만의 비용으로 구현할 수 있어 저비용 고품질 LiDAR를 탑재한 차량 생산이 가능해진다.

 

LeddarTech의 마이클 폴린(Micheal Poulin) 제품관리 부문 부사장은 “양산형 LCA2 시스템온칩은 10% 반사율에 100미터가 넘는 범위를 구현해 처음 설계보다 범위가 훨씬 늘어났다.

 

또 미세전자기계시스템(Microelectromechanical system, MEMS)을 사용하는 Hybrid Flash 디자인을 지원해 레이저빔 조향을 만들어 해상도를 높일 수 있다. ISO 26262 ASIL-B 인증을 받기 위해 LCA2 SoC와 소프트웨어를 처음부터 다시 설계했기 때문에 파트너사는 기능 안전 요건에 맞는 차량용 LiDAR를 생산할 수 있다“고 말했다. EP

 

hcw@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황채원 취재부 기자입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