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모든 휴게공간서 '무료 와이파이’ 이용 가능해져

한국도로공사, 국민 통신비 절감 환산가치 지난해 146억원 달해

김경수 기자 | 기사입력 2019/01/25 [09:43]

고속도로 모든 휴게공간서 '무료 와이파이’ 이용 가능해져

한국도로공사, 국민 통신비 절감 환산가치 지난해 146억원 달해

김경수 기자 | 입력 : 2019/01/25 [09:43]
25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한국도로공사와 이동통신 3사와 협약을 체결해 그간 와이파이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았던 고속도로 졸음쉼터와 주차장휴게소 248개소에 공공 와이파이 설비를 설치했다. 사진 / 뉴시스    


[
이코노믹포스트=김경수 기자]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는 전국 고속도로의 모든 휴게공간에서 무료 와이파이(Wi-Fi) 서비스가 제공된다.

 

25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한국도로공사와 이동통신 3(KT, SKT, LGU+)가 지난해 12월 협약을 체결해 그간 와이파이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았던 고속도로 졸음쉼터와 주차장휴게소 248개소에 공공 와이파이 설비를 설치했다.

 

금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하는 졸음쉼터, 주차장휴게소 공공 와이파이는 이동통신 3사 공동참여를 통해 공개형 와이파이로 설치돼 통신사와 관계없이 100Mbps의 빠른 속도로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간 휴게소, 수도권 버스정류장, 환승주차장(EX-허브) 224개소 휴게시설에서만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가 제공됐고, 졸음쉼터 일부와 주차장 휴게소에선 서비스를 받을 수 없었다.

 

그러나 도로공사가 관리하는 고속도로 내 모든 휴게공간(졸음쉼터, 휴게소, 주차장휴게소, 수도권 버스정류장 및 환승정류장)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고속도로 휴게공간 와이파이 사용에 따른 국민 통신비 절감 환산가치는 지난해 146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됐다.

 

올해 모든 고속도로 휴게공간에 와이파이 서비스 확대 시 국민 통신비 절감 및 사회적 가치 창출 효과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EP

 

kks@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김경수 취재부 기자입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