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안전한 등하굣길 만들기' 캠페인 실시

정시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8/29 [13:49]

CJ대한통운, '안전한 등하굣길 만들기' 캠페인 실시

정시현 기자 | 입력 : 2019/08/29 [13:49]
사진 / CJ대한통운


[
시사주간=정시현 기자] CJ대한통운은 지난 28일 경기 광주시에 있는 도척초등학교에서 광주시경찰서, 체험학습연구개발협회, 녹색어머니회와 함께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하고 행복한 등하굣길 만들기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다고 29일 밝혔다.

 

교문 앞에서 등굣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투명 안전우산을 전달하고, '도로 횡단 3원칙'이 기재된 사고 예방 열쇠고리를 배포하며 교통안전 주의사항을 설명했다.

 

어린이들에게 전달된 투명 안전우산은 투명 캔버스를 적용해 시야 확보에 용이하고, 2면은 형광띠로 차량 불빛을 반사해 빗길 등하교하는 어린이들이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CJ대한통운 임직원과 녹색어머니회는 어린이들이 평소 자주 다니는 학교 앞 등하굣길 구간에서 보행자와 차량을 안내하는 등 교통정리도 실시했다.

 

'어린이 보호구역 규정속도를 지켜주세요', '안전한 등하굣길 함께 지켜주세요' 등 안전 법규 준수를 유도하는 현수막을 설치해 운전자의 안전 운전 의식을 고취했다.

 

도로교통공단 발표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 (2014~2018년) 발생한 초등학생 보행자 교통사고 건수는 1만4000여건으로 그 중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에서 발생한 사고는 11.9%에 해당하는 1700여건이었다.

 

분석 기간 스쿨존 사고는 지속적으로 증가했으며 특히 사고 발생 시기는 여름방학 기간 줄어들다 개학을 맞는 9월에 다시 늘어났다.

 

CJ대한통운은 "미래를 짊어질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통학하고 지역사회의 교통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SW

 

js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정시현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