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 화장품 주의보...11종 중 3종 MIT 검출

지연희 기자 | 기사입력 2019/11/14 [13:19]

해외직구 화장품 주의보...11종 중 3종 MIT 검출

지연희 기자 | 입력 : 2019/11/14 [13:19]

14일 한국소비자원이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외 국내외 화장품 11종 중 3종에서 가습기살균제 성분인 메칠이소치아졸리논(MIT)이 발견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 셔터스톡

 

[이코노믹포스트=지연희 기자] 선크림 제품에서 가습기살균제 성분인 메칠이소치아졸리논(MIT)가 검출돼 소비자의 주의가 요구된다.

 

14일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외 화장품 11종을 대상으로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CMIT), MIT 성분 시험검사를 한 결과, 3개 제품에서 MIT 성분이 검출됐다. 두 성분은 미생물 번식을 억제시키는 살균보존제 성분으로 피부 및 호흡기 자극을 일으킬 수 있다.

 

검출된 3개 제품은 해외직구(해외 직접 구매)를 통해 구매된 선크림 제품인 것으로 알려졌다.특히 물에 씻기지 않는 화장품 중 MIT 성분이 0.0067%~0.0079%나 검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한국소비자원은 해당 제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에 대해 판매중지 등 자발적 시정을 권고했고, 해당 업체도 이를 수용했다고 전했다.

  

한국 소비자원은 “해외직구를 통해 구매하는 화장품에는 국내서 사용금지된 성분이 들어 있을 수 있다”며 “제품 구매 시 원료명, 성분명을 반드시 확인하고 정식으로 수입 통관 절차를 밟은 제품을 구매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EP

 

jy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지연희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