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2019 재도전의 날' 행사 개최

최민경 기자 | 기사입력 2019/11/30 [12:20]

중기부 '2019 재도전의 날' 행사 개최

최민경 기자 | 입력 : 2019/11/30 [12:20]

 


[
이코노믹포스트=최민경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29일 재기에 성공한 기업인들을 응원하고, 실패와 재도전 경험을 공유하기 위한 ‘2019 재도전의 날’ 행사를 서울 동대문디자인프라자에서 열었다.
 
행사는 재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10명)에 대한 표창 수여와 함께 실패·재도전 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혁신적 실패사례 공모전’ 수상자의 사례발표, 투자·판로 전문상담회, 토크콘서트 등도 진행됐다.
 
토크콘서트는 스타트업 전문 유튜버 김태용 대표의 사회로 고스트키친 최정이 대표, 마이쿤 최혁재 대표, 꽃을 담다 이인표 대표 등이 실패의 교훈과 재도전 과정의 생생한 경험담을 전했다.
 
또 투자유치설명회(IR 피칭)에는 16개 재창업 기업이 참여했고, 1:1 방식의 투자·판로상담회가 열려 기업들이 실질적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김학도 중기부 차관은 "정부가 혁신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실패부담 완화를 위한 재도전 인프라 확충’을 국정과제로 추진함으로써 중소기업의 재도전을 위한 기반을 다지고 있다"면서 “중소기업이 실패에 대한 두려움 없이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재창업기업이 혁신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EP
 
cmk@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최민경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