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기술공사, 충청북도 1호 수소충전소 준공

최민경 기자 | 기사입력 2020/06/03 [18:40]

한국가스기술공사, 충청북도 1호 수소충전소 준공

최민경 기자 | 입력 : 2020/06/03 [18:40]

충청북도 1호 수소충전소. 사진=한국가스기술공사


[
이코노믹포스트=최민경 기자] 한국가스기술공사가 3일, 충청북도 1호 수소충전소를 준공했다.
 
공사는 이날 청주 수소충전소의 시운전을 완료하여 충청북도 1호 수소충전소를 준공했다.
 
공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지연된 덴마크 시운전 엔지니어 입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에 긴밀하게 협조를 요청하였으며, 공사가 축적한 고압가스 설비분야 설계, 유지보수 및 안전점검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인력을 적기에 투입해 시운전을 함께 진행,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공사는 현재 충청북도 2호(청주시 도원)와 3호(충주시 연수) 수소충전소를 오는 10일, 충청북도 4호(음성군 삼한) 수소충전소는 17일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며, 총 18기(충북 8기, 경기도 6기, 경남 2기, 대구 1기, 충남 1기)의 수소충전소를 구축 중에 있다.
 
고영태 사장은 "앞으로도 우리 공사는 천연가스를 비롯한 고압가스 설비 분야의 세계적인 설계 및 유지보수 기술력을 바탕으로 정부 정책기조를 반영한 수소산업 인프라구축을 위해 중추적이고 선도적인 역할을 다할 것이며, 가장 안전한 수소충전소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EP
 
이코노믹포스트 최민경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