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 스마트제조 보안 강화 교육 진행

유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6/12 [10:27]

한국인터넷진흥원, 스마트제조 보안 강화 교육 진행

유민규 기자 | 입력 : 2020/06/12 [10:27]

 


[
이코노믹포스트=유민규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스마트제조 보안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12일 "스마트제조 분야의 보안 강화를 위해 주요정보통신기반시설과 민간 산업 제어시스템 운영자를 대상으로 한 ‘산업 제어시스템 보안 교육’을 오는 25~26일 이틀 동안 판교 정보보호 클러스터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스마트제조 분야의 핵심 요소인 산업 제어시스템이 주요정보통신기반시설을 비롯한 스마트공장 등 기존 제조산업 분야에 적용 및 확산되면서 이를 대상으로 한 사이버보안 위협이 현실화되고 있다. 
 
특히 사이버공격은 국민의 안전과 기업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어 보안 강화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는 상황이다.
  
이에 진흥원은 산업 제어시스템 보안을 담당하는 실무인력의 역량 강화 등을 위해 이번 시범교육을 마련했다. 교육내용은 ▲제어시스템 구조 및 구성요소 ▲제어시스템 보안 위협 ▲국외 제어시스템 사고사례 ▲국내외 제어시스템 보안 요구사항 ▲제어시스템 보안 표준과 인증 ▲PLC/HMI 취약점 탐지 실습 등으로 구성됐으며, 교육 신청 방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온오프믹스 사이트(www.onoffmix.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흥원은 산업 제어시스템 운영자가 자발적으로 보안 역량을 제고할 수 있도록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의 산업 제어시스템 보안 가이드(SP800-82) 등 참고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스마트제조 유관부처·기관관의 협력체계 구축, 지역 중소 스마트공장 대상 무료 보안취약점 점검 등 스마트제조 분야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EP
 
ymk@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유민규 기자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한국인터넷진흥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