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견본주택 개관 '동해바다 보며 여유를'

지연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7/03 [11:14]

HDC현대산업개발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견본주택 개관 '동해바다 보며 여유를'

지연희 기자 | 입력 : 2020/07/03 [11:14]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투시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
이코노믹포스트=지연희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강원도 속초시 영랑동의 생활형 숙박시설인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견본주택을 이달 말 개관한다.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는 강원도 속초시 영랑동 113-12번지 일원에 짓고 있으며 지하 2층~지상 27층, 전용면적 21~128㎡ 생활형 숙박시설 570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 실거주부터 숙박 임대사업까지 가능한 신개념 주거공간이다.
 
속초의 명소를 다양하게 조망할 수 있다는 점이 이 단지의 가장 큰 장점으로 동해바다를 비롯해 청초호, 영금정, 영랑호, 설악산, 등대해수욕장 등을 모두 내려다보는 조망권을 갖춘 최적의 입지조건에서 여유로운 휴식이 가능하다. 실제로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는 전체 객실 중 98%가 동해바다 조망이 가능할 전망이다. 
 
여기에 단지 남측으로는 속초국제여객터미널과 청초호, 북측으로는 영랑호 및 등대해수욕장, 동측으로는 영금정과 속초등대전망대, 서측으로는 설악산과 도심을 조망할 수 있다.
 
특히 속초국제여객터미널과 영금정, 등대전망대, 등대해수욕장 등 속초의 유명 관광지를 걸어서 이용할 있고, 설악산 국립공원과 청초호, 속초해수욕장도 인근에 위치해 이용이 쉽다.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는 동서고속화철도 KTX속초역 개발을 통해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 용산~춘천~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 KTX속초역(가칭)은 오는 2027년 개통 예정으로, 개통 시 서울 용산역까지 70분대에 접근이 가능하다.
 
또 단지 인근으로 속초해양경찰서가 위치해 있고, 춘천지방법원 속초지원, 속초시청, 속초문화예술회관 등의 공공기관과 속초 도심권도 가까워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등 주거편의성도 갖추었다.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분양관계자는 “1군 브랜드로 조성되는데다 동해바다와 호수, 설악산 등 수려한 자연경관까지 조망이 가능하며 동서고속화철도 개발로 서울과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는 만큼 임대뿐만 아니라 세컨드 하우스로의 활용까지 가능해 투자 수요들의 관심이 높다”고 전했다.
 
고급 커뮤니티 시설과 서비스도 빼놓을 수 없다. 사방으로 조망이 가능한 입지조건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 객실에 테라스 설계를 적용하고, 단지 최상층에는 바다를 바라보며 여유로운 휴식이 가능한 ‘인피니티 풀’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 단지 내에는 휘트니스 센터, 공용 휴식공간, 호텔식 로비 및 라운지, 비즈니스센터 등 단지 곳곳에 다양한 호텔식 설계와 서비스를 대거 적용해 임대인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는 최근 불어 닥친 고강도 부동산 규제에 영향을 받지 않는 생활형 숙박시설로, 청약통장의 유·무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며, 대출과 분양권 전매제한 등의 청약 관련 규제도 받지 않는다. 
 
여기에 수요자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입주 때까지 계약금 10%만 내면,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중도금 납부 제로(0%)’ 혜택도 제공된다.
 
한편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44-4번지 일원에 마련된다. EP
 
jy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지연희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