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석유공사, '청렴문화 확산'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박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0/08/12 [14:34]

한국석유공사, '청렴문화 확산'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박지윤 기자 | 입력 : 2020/08/12 [14:34]

사진=한국석유공사 


[
이코노믹포스트=박지윤 기자] 한국석유공사가 임직원의 청렴에너지 강화 및 대내외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청렴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공사는 올 7월부터 임직원의 청렴실천 생활화를 위해 일상 속에서 지켜야 할 생활수칙 7가지를 마련하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또 청렴문화의 성공적 정착 및 국민들과의 청렴소통 강화를 위해 지난달 20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 청렴에 대한 생각 및 다짐을 주제로 사내게시판 및 블로그를 통해 청렴이벤트를 진행했다.
 
석유공사 관계자는 “SNS를 활용한 청렴정책 공유 및 소통활동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공사의 캠페인에 대한 지지와 응원을 보내주었으며, 임직원은 물론 시민과 함께 다시금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고 청렴의지를 다지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석유공사는 이번 8월에도 청렴을 주제로 한 공간 조성, 임원 및 간부직 직원의 청렴서약식, 임직원 청렴특강을 진행하고, 9월에는 청렴아이디어 공모, 청렴역사탐방 등의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윤의식 상임감사 위원은 “청렴 캠페인을 연중 지속적으로 펼침으로써 청렴활동이 낯설고 어려운 것이 아니라 일상적인 것이라는 인식을 임직원에게 심어주고 나아가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과 공감의 청렴활동을 계속해서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EP
 
pjy@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박지윤 취재부 기자입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석유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