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추석맞이 외국인 ‘명절음식 온라인 강좌’ 열어

최민경 기자 | 기사입력 2020/09/23 [10:01] | 트위터 노출 0

인천경제청, 추석맞이 외국인 ‘명절음식 온라인 강좌’ 열어

최민경 기자 | 입력 : 2020/09/23 [10:01]

사진=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

 

[이코노믹포스트=최민경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이 추석을 맞는 거주 외국인들을 위해 한국의 명절음식을 알리는 온라인 요리강좌를 연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 글로벌센터는 지난 23일 정주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명절 음식 만들기를 담은 온라인 요리강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강좌는 코로나19로 인한 IFEZ 글로벌센터 현장수업의 잠정 중단에 따라 (Zoom)’을 이용한 화상 프로그램 및 유튜브 라이브를 활용해 쌍방향 소통 방식의 강좌로 구성됐다.

 

앞서 센터는 공삭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 요리강좌를 홍보해 선착순 참가자 7팀을 선정하고 행사 전날 요리 재료 키트(kit)를 제공하기도 했다.

 

독일에서 온 애나 에스파우씨는 이번 온라인 요리강좌에 참여하며 평소 한국 요리에 관심이 많아 IFEZ 요리강좌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이렇게 특별히 한국 명절 음식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뻤다앞으로도 김치 등 더 다양한 한국 요리를 만들어보고 싶다고 말했다.

 

김석철 인천경제청 투자유치기획과장은 “IFEZ 글로벌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정주 외국인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다양한 문화 강좌를 온라인으로 개최할 계획이라 덧붙였다EP

 

cmk@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최민경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