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 변화하는 모습을 항공영상으로 담는다

이석균 기자 | 기사입력 2020/09/28 [14:44] | 트위터 노출 0

IFEZ, 변화하는 모습을 항공영상으로 담는다

이석균 기자 | 입력 : 2020/09/28 [14:44]

항공촬영코스.사진=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은 지난 22일부터 오는 10월 말까지 예정으로 송도, 영종, 청라국제도시에 대해 고해상도 항공영상을 촬영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항공영상 촬영은 송도(53.45km²), 영종(52.48km²), 청라(17.81km²) 등 IFEZ 전 지역을 총 82코스 3천820지점으로 나누어 경비행기를 활용, 촬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항공영상은 최신의  '항공 라이다(LiDAR: 레이저 펄스를 발사하고 그 빛이 주위의 대상 물체에서 반사되어 돌아오는 것을 받아 물체까지의 거리 등을 측정하는 장치)' 장비로 촬영돼 눈길을 끌고 있다.
 
이와함께 IFEZ 구석구석을 입체적으로 열람하면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IFEZ 3차원공간정보서비스(http://3dgis.ifez.go.kr)'에서도 촬영된 고해상도의 항공사진을 시민들이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앞으로 항공영상 촬영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 고품질의 공간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P

 lsg@economicpost.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