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계약사항 변경 가능한 '하이옵션보험' 출시

이석균 기자 | 기사입력 2020/10/06 [11:29]

신용보증기금, 계약사항 변경 가능한 '하이옵션보험' 출시

이석균 기자 | 입력 : 2020/10/06 [11:29]
      
                      [참고]    하이옵션보험 계약변경 절차도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기자신용보증기금(신보, 이사장 윤대희)이 6일,  매출채권보험 가입 후에도 영업환경 변화에 따라 계약내용을 변경할 수 있는 '하이옵션보험'을 출시했다.
 
'하이옵션보험'은 보험 가입일로부터 일정기간이 지난 후 보험만기 3개월 전까지 수수료 없이 최대 3회에 걸쳐 계약내용을 변경할 수 있는 매출채권보험 상품이다. 특히 무사고 시에는 납부한 보험료의 20%를 환급해 보험료 절감에도 도움이 된다.
 
변경 가능한 계약내용은 △보험금액, △평균결제기간, △연장결제기일 확대, △사고정상화기업 계속거래, △신규거래처 추가 등이다. 
 
보험 가입대상은 △연매출액 300억 이상의 중소 • 중견기업과 △신보스타기업, IPO후보기업 등 신보가 선정한 우수기업,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 유관정책기관이 선정한 우수기업이다.
 
신보 관계자는  "하이옵션보험은 보험료 부담이 적고, 계약변경을 통해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고객친화적 상품"이라며 "신보는 코로나 위기 극복과 중소기업 경영안전망 강화를 위해 시장친화적 신상품을 개발하고 고객 편의 제고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EP
 
lsg@economicpost.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용보증기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