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환경재단과 '물과 사람 일러스트 공모전'

청소년, 대학생,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정시현 기자 | 기사입력 2020/10/13 [09:54]

오비맥주, 환경재단과 '물과 사람 일러스트 공모전'

청소년, 대학생,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정시현 기자 | 입력 : 2020/10/13 [09:54]

사진=오비맥주


[
이코노믹포스트=정시현 기자] 오비맥주와 환경재단이 네이버 그라폴리오와 함께 다음달 11일까지 '물과 사람 일러스트 공모전'을 연다.

 

2015년부터 워터닷오알지와 파트너십을 맺고 개발도상국들에게 물을 지원하고 있는 벨기에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가 후원한다.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싶은 청소년, 대학생,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물과 생활(우리 일상에서 함께하는 물), 물과 생명(모든 생명체에 없어서는 안 되는 물), 물과 직업(우리의 직업과 연관된 물) 3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일러스트로 표현하면 된다.

 

주제 부합성, 작품성, 전달성, 참신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위원 점수(80%)와 그라폴리오 회원 투표점수(20%)를 합산한다.

 

그림비로 활동 중인 일러스트레이터 배성태 작가가 특별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며, 총 16작품을 선정하고 총 750만 원 규모의 상금을 시상한다.

 

수상작은 '2021 세계 물의 날'(3월22일) 주간에 서울 시내 미술관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수상작 중 일부는 스텔라 아르투아의 세계 물의 날 기념 한정판 전용잔으로 제작한다. EP

 

js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정시현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