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은퇴 공무원들 재능나눔 '한마음 연주대회' 개최

지연희 기자 | 기사입력 2020/10/15 [10:14]

공무원연금공단, 은퇴 공무원들 재능나눔 '한마음 연주대회' 개최

지연희 기자 | 입력 : 2020/10/15 [10:14]

공무원연금공단의 '2020 공무원연금가족 한마음 연주대회'. 사진=공무원연금공단


[
이코노믹포스트=지연희 기자] 공무원연금공단은 14일 '2020년도 공무원연금가족 한마음 연주대회'를 서울 강남구민회관에서 개최했다.
 
2019년부터 시작된 한마음 연주대회는 은퇴 공무원들의 건강한 취미생활과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권장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는 총 124개 팀이 참가했으며 지난 8월부터 한 달간 실시된 부문별 예선심사를 통해 선정된 연주 6팀, 보컬 6팀이 결선무대에서 최종 경연을 펼쳤으며 코로나19로 인해 무관중, 비대면 공연으로 진행되었다. 
 
연주 부문 대상은 하모니카를 연주한 임경원씨, 보컬부문 대상은 ‘바람이려오’를 부른 우동하씨가 수상하였고 대상 수상자들에게는 트로피와 온누리 상품권 100만원이 전달되었다. 공연 내용은 공무원연금공단 유튜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대회 결선 참가자들은 사회복지시설 등을 찾아 음악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상록한마음연주봉사단에 합류하여 함께 활동할 예정이다. 2019년도에 결성된 한마음연주봉사단은 ’경희의료원 자원봉사 초청공연‘ 등 다양한 연주 봉사활동을 실시해오고 있다. 
 
정남준 공단 이사장은 “금년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소규모로 진행되어 아쉽지만, 음악을 통한 여가활용과 재능 나눔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도록 한마음 연주대회가 웰에이징의 새로운 모델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더 많은 은퇴공무원 분들이 음악을 통해서 새로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EP
 
jy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지연희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연금공단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