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ACT 아카데미-입문 세미나' 3차 교육생 모집

지연희 기자 | 기사입력 2020/10/16 [10:47]

경기콘텐츠진흥원 'ACT 아카데미-입문 세미나' 3차 교육생 모집

지연희 기자 | 입력 : 2020/10/16 [10:47]

 사진=경기콘텐츠진흥원


[
이코노믹포스트=지연희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25일까지 문화기술 산업 분야에 우수한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ACT 아카데미-입문 세미나' 3차 교육생을 모집한다.
 
ACT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열리는 ‘입문 세미나’는 문화기술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 1차 세미나는 최은석 디스트릭트 이사와 송준봉 팀보이드 작가가, 2차 세미나는 김현정 ㈜티모넷 김현정 이사와 BX디자이너로 활동 중인 이지혜 경험디자이너가 특강을 맡아 호평을 받았다. 
 
ACT 아카데미 3차 입문 세미나는 오는 26~27일 양일간 열린다. 26일에는 이태희 국립중앙박물관 학예연구사가 '박물관과 실감콘텐츠'를 주제로 체험공간 ‘디지털 실감 영상관’을 개관한 국립중앙박물관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문화유산의 활용부터 박물관 실감콘텐츠까지 폭넓은 내용을 다룬다.
 
27일에는 전승일 오토마타 공작소 대표감독이 '공학적 원리와 예술적 상상력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오토마타는 보통 ‘여러 가지 기계장치로 움직이는 인형이나 조형물’을 의미하며 전승일 대표감독은 오토마타의 역사와 현대 오토마타 예술에 대한 이해를 통해 과학융합예술이 어떻게 확장될 수 있는지 이야기를 풀어갈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 재확산을 막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서 열린다. 2차 교육 때와 마찬가지로 온라인으로만 진행되며,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문화창조허브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경기콘텐츠진흥원(www.gcon.or.kr) 내 사업공고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광교경기문화창조허브 사업 담당자(031-8064-1772)에게 문의하면 된다. EP
 
jy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지연희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콘텐츠진흥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