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한글날 맞이 '제10회 한누리 학술문화제' 성료

정시현 기자 | 기사입력 2020/10/16 [15:59]

경희사이버대, 한글날 맞이 '제10회 한누리 학술문화제' 성료

정시현 기자 | 입력 : 2020/10/16 [15:59]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이코노믹포스트=정시현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과와 글로벌한국학전공은 지난 10월 9일 한글날을 맞아 제10회 한누리 학술문화제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문화제는  '언택트 시대, 한국어의 길을 묻다'라는 주제에 걸맞게 실시간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되었다.
 
제10회 한누리 학술문화제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제65회 한누리 열린 특강 △세계 곳곳에 한국어 꽃이 피었습니다(국외 한국어 교원의 교육 현장 소개 영상) △싹쓸이 한국어 퀴즈 △한누리 교육현장 이야기 좌담회(변화하는 한국어 교육) △한국어 교육 크리에이터 영상 공모전 시상식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변창구 경희사이버대학교 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행사들이 취소되었음에도 한국어문화학과는  '온라인 한국어 교육'이라는 큰 주제에 맞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 있는 학우들과도 활발하게 소통해왔다. 그 모습에서 코로나19의 상황을 위기로 인식하지 않고 온라인 교육의 가치를 높이려는 노력을 느낀다."며 "참석한 모두가 한누리 학술문화제를 통해 유익한 배움, 교류의 기쁨을 만끽하기 바란다."는 축하의 말을 남겼다.
 
한편, 올해 처음 개설된 한누리 학술문화제 홈페이지(http://hannuri.gkorean.net/)에는 지난 학술제 영상과 오프라인 체험 부스에서 전시되었던 한국어 교재 및 실습 보고서 사진 등이 게시되어 있으며, 올해 학술제에서 진행된 특강 및 좌담회 자료, 국외 11개 기관의 글로벌 한국어교육 현장 영상, AI가 전하는 세계 속의 한국어문화학과•글로벌한국학전공 재학생 및 동문 현황 등 다채로운 내용이 공유되고 있다.
 
해당 홈페이지에는 내년 한글날  개최되는 제11회 한누리 학술문화제에 대한 내용이 더해질 예정이다. EP
 
js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정시현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