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병두 "저신용층 소상공인에 고르게 금융지원 되도록 동참해달라"

지연희 기자 | 기사입력 2020/10/20 [11:17]

손병두 "저신용층 소상공인에 고르게 금융지원 되도록 동참해달라"

지연희 기자 | 입력 : 2020/10/20 [11:17]

손병두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사진=금융위원회

 
[이코노믹포스트=지연희 기자] 손병두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20일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전체 신용등급, 특히 저신용층에게도 고르게 지원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해달라"고 밝혔다.
 
손병두 부위원장은 이날 오전 영상회의로 진행된 '금융리스크 대응반 회의'를 주재하면서 "우리 경제의 근간인 소상공인에 대한 적극적 지원 필요성에 대해 공감대가 형성되어 가고 있는 만큼, 금융지원 프로그램의 실효성을 제고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손 부위원장은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 개편 이후 지원실적 증가세가 유지되고 있지만 소상공인 등 상대적으로 취약한 계층의 어려움이 가중될 우려도 제기되고 있는 만큼 금융지원 프로그램이 전체 신용등급, 특히 저신용층에게도 고르게 지원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해달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코로나19 장기회로 인해 소상공인의 휴폐업이 증가하면서 재기를 지원할 수 있는 정책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면서 "각 부처에서 추진하고 있는 소상공인 재기지원 프로그램을 상호 연계해 실질적 도움이 되는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도 함께 검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손 부위원장은 "우리 산업의 기반인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은 현재 위기 상황을 극복함과 동시에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이후 새로운 성장을 도모하는 매우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다.
 
이어 "금년 4분기중 중소기업의 대출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은행의 대출 태도는 강화될 것으로 우려되는 만큼 '힘내라 대한민국 특별운영자금', 신․기보 코로나 특례보증, 기간산업 협력업체 지원 프로그램 등을 적극적으로 집행해 중소기업, 중견기업의 경영상 어려움을 해소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P
 
jy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지연희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