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대학생 우드잡 비대면 특강' 27일 개최

정시현 기자 | 기사입력 2020/10/23 [15:14]

한국임업진흥원 '대학생 우드잡 비대면 특강' 27일 개최

정시현 기자 | 입력 : 2020/10/23 [15:14]
 

사진=한국임업진흥원


[이코노믹포스트=정시현 기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오는  27일 산림분야 대학생 우드잡(Wood Job) 비대면 청년임업인 특강을 개최한다. 
 
대학생 우드잡은 국내 산림전공 대학생의 진로탐색을 위해 대학 커리큘럼에 없는 임업 현장 연수과정으로, 현장 대면 연수 과정 외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비대면 특강 과정을 신설했다. 
 
대학생 우드잡 비대면 특강은 복권수익금으로 조성된 산림청 녹색 자금으로 시행되는 산림 교육 사업으로, 줌(ZOOM)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되며, 특강 신청은 26일 오후 5시까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www.onoffmix.com/event/226360)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강 내용은 △청년, 임업할 수 있을까?(농업회사법인 일구팔삼 김소민 대표), △식품공학도의 임업(김남희연구소 김남희 대표), △조선소에서 피어난 꽃(섬도 김은주 대표)을 주제로 각각 20분씩 특강이 진행되며, 사전 질문 및 실시간 현장 질문 Q&A 시간을 함께 가질 예정이다. 사전 질문의 경우, 온오프믹스 모임 페이지 하단 문의/기대평에 댓글로 작성하면 자동으로 접수된다.  
 
구길본 원장은 “산림분야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청년 임업인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통해 각자의 가능성을 고민해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EP
 
js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정시현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임업진흥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