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중문해변에서 사회공헌활동 실시

이석균 기자 | 기사입력 2020/10/30 [14:41]

공무원연금공단, 중문해변에서 사회공헌활동 실시

이석균 기자 | 입력 : 2020/10/30 [14:41]
 

사진=공무원연금공단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기자]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은 지난 29일 서귀포 올레길 8코스 중문해변 및 중문관광단지 일대에서 사회공헌사업 ‘비치코밍’ 및 ‘안전 한바퀴’ 활동을 실시했다.
 
‘비치코밍(Beachcombing)’ 이란 해변의 쓰레기를 빗질하듯 쓸어담는 활동을 일컫는 말로, 공단은 반려해변인 중문해변에서 사회공헌활동으로서 비치코밍을 진행하였다. 공단은 해양수산부 ‧ 제주특별자치도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제주도내 해변을 지정받아 책임 ‧ 관리하고 있다.
 
또 ‘안전 한바퀴’는 지역사회를 돌며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를 점검하고, 행정안전부 ‘안전신문고’ 어플을 통해 실시간으로 신고하는 활동으로, 중문관관단지 ‧ 올레길 8코스 등에서 실시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20여명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진행되었다. 중문해변 내 수십kg 가량의 해양쓰레기를 수거하였으며, 보도블럭 파손 및 가로등 전선 노출 등 수십건의 안전사고 위험요소를 발견 ‧ 신고하였다.
 
정남준 공단 이사장은 “공단의 반려해변인 중문해변 정화활동 및 적극적인 안전신문고 신고를 통해 안전 및 자연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P
 
lsg@economicpost.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연금공단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