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산림청, '산촌 생존전략' 포럼 개최

정시현 기자 | 기사입력 2020/11/02 [16:27]

한국임업진흥원-산림청, '산촌 생존전략' 포럼 개최

정시현 기자 | 입력 : 2020/11/02 [16:27]

 사진=산림청


[
이코노믹포스트=정시현 기자] 산림청과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오는 20일 서울 명동에 위치한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제2회 NEXT-FORESTER FORUM”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위드 코로나 시대의 산촌 및 임업의 미래의 모습과  산촌과 산림자원을 활용하여 코로나를 극복하는 청년과 마을활동 사례” 등을 살펴보는 시간으로 꾸려져 있으며, 총 3부 세션에 걸쳐 연사들의 발표 및 청중간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1부△(신종코로나와 기후변화의 관계, △위드 코로나 시대, 산림(산촌)의 변화, △산촌관광 자원이 코로나 시대의 대안), 2부(△생각의 전환이 가져온 산골마을의 진화, △평창 미탄면 청년들의 코로나 극복 이야기, △지역자원을 활용한 새로운 산촌팜), 3부(△꿈을 캐는 폐광 산촌마을 이야기와 마을주민이 배우인 양성평등 인형극) 
 
본 포럼은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오프라인 현장 참석인원을 30명으로 제한하고,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동시에 ‘한국임업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어 온라인 시청도 가능하다.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한국임업진흥원 홈페이지(www.kofpi.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길본 원장은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 되면서 캠핑 등의 비대면 여가활동과 관광문화에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는 산촌과 산림 그리고 지역사회에 관심이 집중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이번 포럼을 통해 코로나 일상 시대의 산촌의 미래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고, 생존을 위한 새로운 길을 모색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EP
 
js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정시현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임업진흥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