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임업기계장비 AFoCO 교육훈련센터 기증식 개최

정시현 기자 | 기사입력 2020/11/05 [09:30]

한국임업진흥원, 임업기계장비 AFoCO 교육훈련센터 기증식 개최

정시현 기자 | 입력 : 2020/11/05 [09:30]
 

사진=한국임업진흥원


[이코노믹포스트=정시현 기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11월 4일(수), 여의도 산림비전센터에서  우수한 국내 임업기계장비를 교육훈련센터(미얀마)의 산림교육 기자재로 활용하기 위해 AFoCO와 협력하여「임업기계장비 기증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첸초 노르부(Chencho Norbu) 사무총장, 근창 유수상 대표, 유비통상(주) 이민호 대표, 한국임업진흥원 김경목 이사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하였다.
 
기증 제품은 국내 우수 임업기계장비 생산업체인 유비통상(주)과 근창에서 현지 특성에 적합하고 우수한 제품을 선별하여 자발적으로 기증한 것으로써, AFoCO 교육훈련센터에 전달되어 국제 산림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현지 전시를 통한 홍보 등에 활용된다.
 
또한, 향후에는 임업기계장비분야 전문가 파견 및 장비관련 영문 카달로그 전달을 통해 임업기계장비 운영·사용 방법 등을 전수할 계획이다.
 
구길본 원장은“이번 기증을 계기로 하여 업체 및 AFoCO와 파트너십을 더욱 돈독히 하여 기술전수 등을 통해 아시아 산림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EP
 
js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정시현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임업진흥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