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중소기업금융연구', 2020 학술지 계속평가 등재

정시현 기자 | 기사입력 2020/11/05 [08:44]

신용보증기금 '중소기업금융연구', 2020 학술지 계속평가 등재

정시현 기자 | 입력 : 2020/11/05 [08:44]
 

 사진=신용보증기금


[이코노믹포스트=정시현 기자]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의 자체 발간 학술지인 ‘중소기업금융연구’가 지난 4일 한국연구재단에서 주관하는 2020년도 학술지 계속평가에서 등재 학술지로 선정됐다.
 
‘중소기업금융연구’는 2018년 학술지 계속평가에서 등재후보 학술지로 선정된 데 이어, 이번 평가에서 체계평가와 내용평가 등 전 항목에 걸쳐 우수한 성적으로 등재 학술지로 승격됐다. 
 
지난 1981년 ‘보증월보’로 창간된 ‘중소기업금융연구’는 일반 학술지에서는 찾기 힘든 공적 보증의 경기안정화 효과, 연대보증 폐지, 해외진출기업 보증지원, 위탁보증제도 안착방안 등 우수 논문들을 다수 게재해 학계의 주목을 받아왔다. 
 
특히, ‘상환청구권 없는 팩토링 제도 도입 방안 연구’는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 중 하나로 선정돼 학술연구와 정책이 유기적으로 결합된 모범사례로 꼽히고 있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이번 등재학술지 선정은 신보가 중소기업 금융분야에서 학문과 현장, 정책을 하나로 묶는 연결고리를 갖게 된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신보는 중소기업을 위한 금융연구에 매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보는 ‘중소기업금융연구’의 등재지 선정을 기념하는 학술포럼을 오는 12월 개최할 예정이다. EP
 
js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정시현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용보증기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