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공사, 美 LACP 주관 지속가능보고서 평가대회 대상 수상

최민경 기자 | 기사입력 2020/11/16 [11:15]

석유공사, 美 LACP 주관 지속가능보고서 평가대회 대상 수상

최민경 기자 | 입력 : 2020/11/16 [11:15]
 

사진=한국석유공사


[이코노믹포스트=최민경 기자] 한국석유공사(사장 양수영)가 미국 LACP가 주관하는 ‘2020 Spotlight Award’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Spotlight Award에는 포춘 500대 기업 및 정부기관을 포함해 5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했으며, 석유공사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CSR Report, 매출 100억불 이하) 부문에 사회적가치실현보고서를 제출했다. 공사의 보고서는 이해관계자들에 대한 적극적 소통노력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대상(Platinum)을 수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석유공사의 사회적가치실현보고서에는 ‘Creating Value Beyond Energy'라는 기업비전과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성장동력 확보, 안정적인 석유공급, 본業기반 사회적가치 실현 활동이 담겨 있다.
 
석유공사 보고서는 부문내 평가에서 창의성, 구성, 디자인 등 5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으며 100점 만점에 99점을 득점했다. 부문 대상수상과 별도로 Top 100 worldwide 부문에서는 13위를 기록했다. 해당 보고서는 석유공사 홈페이지(www.knoc.co.kr)에서 열람·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석유공사는 지난 10월에도 포브스誌가 58개국 다국적기업 근로자 16만명을 대상으로 실시한‘2020년 세계 최고의 고용주(World’s Best Employers)’조사에서 100위내(62위)에 랭크되는 등 소통 및 기업 커뮤니케이션 활동부문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EP
 
cmk@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최민경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석유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