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 ‘대학생 발굴 수출 핫템 공모전’성료

이석균 기자 | 기사입력 2020/11/16 [10:55]

무역협회, ‘대학생 발굴 수출 핫템 공모전’성료

이석균 기자 | 입력 : 2020/11/16 [10:55]
 

 사진=한국무역협회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기자]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는 13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대학생 발굴 수출 핫템 공모전’ 본선 진출팀 발표대회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대학생 및 고등학생들이 국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직접 발굴해 전문무역상사에 제안하는 형태로 진행됐고 총 93개 제안이 접수돼 이 중 11개 팀이 최종 발표대회에 참가했다. 이날 대상은 베트남 롯데마트에 국내 중소기업의 쌈장 등 육류소스 판매를 제안한 ‘베스트’팀이 수상했다.
 
공모전에 참여한 롯데마트, GS글로벌, 현대홈쇼핑은 수상 팀을 포함한 23개 제안에 대해 추가적인 1대1 상담을 계획하고 있다. 기타 접수된 제안들도 이달 25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0 KITA 해외마케팅 종합대전’에서 무역협회에 등록된 391개 전문무역상사가 수출 가능성을 검토한다.
 
무역아카데미 김병훈 사무총장은 “공모전에 나온 아이디어 중에는 당장 수출에 나서도 가능성이 있을 법한 참신하고 현실적인 제안들도 상당수 포함됐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을 멘토링 하며 차세대 무역인으로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P
 
lsg@economicpost.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무역협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