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임업 인사이트 온라인 포럼’ 개최

정시현 기자 | 기사입력 2020/11/17 [11:52]

한국임업진흥원, ‘임업 인사이트 온라인 포럼’ 개최

정시현 기자 | 입력 : 2020/11/17 [11:52]

 사진=한국임업진흥원


[
이코노믹포스트=정시현 기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 이하 진흥원)은 24일부터 26일까지 산림분야 포스트 코로나 대응 전략을 모색을 위한 ‘임업 인사이트 온라인 포럼’을 개최한다. 
 
△코로나 시대의 산업트렌드 변화와 청정임산물, △포스트 코로나, 목재산업의 기회 요인, △코로나 시대와 로컬(산촌 그리고 임업 청년)을 주제로 3일간 zoom을 통해 실시간(14:00~17:00)으로 송출되며, 진흥원 교육 신청 페이지(www.kofpi.or.kr/edu/edu.do)에서 사전신청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포럼은 복권수익금으로 조성된 산림청 녹색 자금으로 시행되는 산림 교육 사업으로,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 시대에 임업인과 산림산업 분야가 적절한 대응 전략을 모색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임업인, 임업 희망자(귀산촌 예정자), 산림분야로 진로를 희망하는 대학생 등을 위해 임산물, 목재산업, 지역과 임업 청년 등 각계 명사 및 현업 종사자의 산업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한다.   
 
24일에는 ‘코로나 시대의 산업 트렌드 변화와 청정임산물’을 주제로 △코로나19의 역설, 떠오르는 산업들(카이스트 문술미래전략대학원 이경상 교수) 키노트스피치와 △명인명촌, 디자인과 브랜드 사례(다리와 사람들 정두철 대표이사), △사회적경제 산림비즈니스 모델 만들기-산림신품종재배단지 사업의 현황과 가능성(다울사회적협동조합 우종한 사무처장), △(농업전문) 스타트업이 바라보는 임업의 미래(농업회사법인 록야(주) 박영민 대표)의 강연 및 종합토론이 준비되어 있다.
 
25일에는 ‘포스트 코로나, 목재산업의 기회 요인’을 주제로 △청정기후기술, 산림바이오매스 역할의 국제 동향(충북대학교 목재종이과학학과 한규성 교수)의 키노트스피치와 △Wood Architecture Digital Fabrication in Corona era(국산목재협동조합 김지훈 이사장), △디지털 뉴딜시대의 스마트 산림자원 조사(국립산림과학원 강진택 자원정보연구실장), △분산형 산림바이오매스 사례와 동향((주)나무와 에너지 이승재 대표이사)의 강연과 종합토론이 진행된다.
 
26일에는 ‘코로나 시대와 로컬(산촌 그리고 임업 청년)’을 주제로 △마을 산림자원을 활용한 문화콘텐츠(감자꽃스튜디오 이선철 대표)의 키노트스피치와 △섬의 자연을 기반으로 한 문화콘텐츠 기획(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섬도 김은주 대표), △지금까지 이런 맛은 없었다! 이것은 버섯인가, 스낵인가?(믿음영농조합법인 윤영진 대표), △산촌으로 간 바다청년(’20년 산촌으로 가는 청년 참가자 홍경표)의 강연과 종합토론으로 구성되어있다.
 
구길본 원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산림과 임업 분야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지식 공유의 장으로 개최되는 이번 ‘임업 인사이트 온라인 포럼’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EP
 
js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정시현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임업진흥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