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한국보육진흥원, '서울·대전지역 어린이집 목재 교구 전달식’ 진행

정시현 기자 | 기사입력 2020/11/18 [11:57]

한국임업진흥원-한국보육진흥원, '서울·대전지역 어린이집 목재 교구 전달식’ 진행

정시현 기자 | 입력 : 2020/11/18 [11:57]
 

 사진=한국임업진흥원


[이코노믹포스트=정시현 기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11월 17일(화), 서울 강서구 동산어린이집에서 한국보육진흥원과 함께‘서울·대전지역 어린이집 목재 교구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한국임업진흥원과 한국보육진흥원의 혁신 협업과제의 일환으로 서울·대전지역 어린이집 3개소(동산어린이집, 효창어린이집, 관저어린이집) 대상으로 목재 교구 5종(총 915개)을 전달하였다. 또한 목재 교구 유해 중금속 분석 검사와 목재 교구를 활용한 놀이실습 및 교육을 지원하였다.
 
해당 어린이집에 전달된 목재 교구 중 일부는 한국임업진흥원이 소나무재선충병 방제목을 이용하여 특수 제작한 것으로, 그동안 파쇄하거나 소각할 수밖에 없었던 미이용 고사목을 다시 활용하였다는 점에서 친환경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 외 목재 교구는 산림청 녹색자금으로 지원받아 어린이집에 전달하였다.
 
특히, 이날 동산어린이집에서는 아동들이 초등학교 입학 전부터 나무에 대한 이해와 친근함을 가질 수 있도록 사회적기업인 (주)대전충남생태연구소‘숲으로’강경희 대표가 참석하여 목재 교구를 활용한 생태환경교육을 진행하였다. 다만,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효창어린이집과 관저어린이집에는 한국임업진흥원에서 목재 교구 놀이실습 교육영상을 제작하여 제공하였다.
 
구길본 원장은“어릴 때부터 숲이나 나무와 교감하는 것은 정서적 교육과 건강한 성장을 돕는다”며“앞으로도 한국보육진흥원과 다양한 협업과제를 모색하여 어린이집 영유아를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 활동이 더 추진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EP
 
js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정시현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임업진흥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