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세계미래포럼 강연

최민경 기자 | 기사입력 2020/11/20 [11:25]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세계미래포럼 강연

최민경 기자 | 입력 : 2020/11/20 [11:25]
 

사진=신용보증기금


[이코노믹포스트=최민경 기자]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20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세계미래포럼(이사장 이영탁) 미래경영콘서트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중소기업이 나아갈 길’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120회를 맞는 미래경영콘서트는 세계미래포럼이 주관하는 월례 강연으로 우리나라 각 분야에서 고도의 최신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강사를 초빙해 미래 관련 현안을 분석하고 관련 지식을 전파하기 위한 강연이다.
 
윤대희 이사장은 이 자리에서 대ㆍ중소기업의 양극화 문제를 짚어보고,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도입된 정책금융기관들의 다양한 제도를 상세히 소개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4차 산업혁명 확산이 가속화되고 있는 현상에 주목하며, 우리 중소기업들이 단기적으로는 위기 극복이 중요하겠지만 장기적으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기술 혁신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아울러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한 플랫폼 기관으로 거듭나려는 신보의 혁신 방향과 대표 사례 등에 대해 소개하고 이에 대한 중소기업인 등 참석자들의 의견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이번 강연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한국 경제와 중소기업의 미래에 대해 중소기업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신보도 혁신금융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중소기업 금융의 미래를 선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P
 
cmk@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최민경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용보증기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