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성장위원회-울산광역시, '혁신성장 투어' 개최

정시현 기자 | 기사입력 2020/11/23 [16:40]

동반성장위원회-울산광역시, '혁신성장 투어' 개최

정시현 기자 | 입력 : 2020/11/23 [16:40]

사진=동반성장위원회     

 

[이코노믹포스트=정시현 기자]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권기홍, 이하 ‘동반위’)는 울산광역시(시장 송철호, 이하 ‘울산시’)와 공동으로 '혁신성장 투어'를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경상남도, 충청남도, 인천광역시, 올해 10월 충청북도에 이어 울산시와 함께한 다섯 번째 혁신성장 투어행사다.
 
동반위 중점사업인「혁신주도형 동반성장 운동」의 일환으로 추진된「혁신성장투어」는 동반위와 울산시 간 ‘혁신주도형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시작으로, 동반위, 울산시, 울산 소재 대·중소기업 등이 참여한 ‘동반성장 간담회’와 ‘혁신기술 구매상담회’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되었다.
 
동반위 권기홍 위원장과 울산시 송철호 시장은 울산시청에서 ‘혁신주도형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중소·벤처기업의 판로개척 및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R&D 과제 발굴, △기술혁신 선도형 소재·부품산업 육성 기반 구축, △상생형 스마트공장 지원 및 보급 확산 등을 위한 상호협력이다.
 
동반성장 간담회는 11월 18일(수) 14시 10분에 울산글로벌스타트업허브(U-hub)에서 동반위 권기홍 위원장과 울산시 조원경 경제부시장이 참석하여 화상회의를 진행했고, 울산중소기업협회장,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울산지회 회장과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 롯데케미칼 임원, 양수금속, 자이언트케미칼, 프록시 헬스케어 대표이사는 자사에서 비대면으로 참석하여,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대·중소기업간 협업 생태계 조성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온라인 혁신기술 구매상담회는 삼성, 현대차, SK, LG, 롯데, 포스코, 한화, GS, 현대중공업, 신세계, KT, CJ, 두산 등 대기업(공공기관) 103개사와 중소기업 135개사가 참여하여, 총 457건의 기술·구매상담을 진행하였다.
 
사전 매칭을 통해 전면 온라인 1:1 화상상담으로 진행되었으며, 상담회 이후 동반위와 울산시는 상담의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위해 중소기업의 요청이 있을 경우 1:1 추가상담과 온라인 구매상담회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권기홍 동반성장위원장은 “혁신성장투어를 자동차, 조선, 석유화학 등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울산광역시에서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혁신기술 구매상담회에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으로 많은 기업이 참여한 것에 감사하며, 동반성장 간담회를 통해 대・중소기업간 협업 생태계 구축의 중요성을 공감한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EP
 
js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정시현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동반성장위원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