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 한일경제인회의 참가해 새만금 홍보

이석균 기자 | 기사입력 2020/11/27 [14:25]

새만금개발청, 한일경제인회의 참가해 새만금 홍보

이석균 기자 | 입력 : 2020/11/27 [14:25]
 

 사진=새만금개발청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기자] 새만금개발청(청장 양충모)은 27일 JW 메리어트호텔 서울에서 열린 제52회 한일경제인회의(주최: 한일·일한경제협회)에 참가해 새만금 투자유치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과 일본을 온라인으로 연결한 웹(Web) 회의로, 서울과 동경의 회의장에 양국의 기업 최고경영자 및 임원 등이 참석했다.
 
새만금청은 행사장 내 홍보물 전시를 통해 새만금의 모빌리티(신교통) 융복합·그린수소 생산·재생에너지 등 주요 클러스터(협력지구) 추진 현황과 스마트 수변도시 조성 등 핵심 사업현황을 소개했다.
 
아울러, 교류회에 참석해 새만금 투자에 관심을 보이는 기업들을 상대로 투자환경과 다양한 투자혜택 등을 설명했다.  
 
이용욱 개발전략국장은 “한일경제협회와의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매년 한일경제인회의를 통해 새만금 홍보 및 투자상담을 진행하고 있다.”라면서, “매년 방문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꾸준한 접촉을 통해 기업유치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일본의 경제단체인 일한경제협회*와 교류를 확대하고 일본과 협력관계에 있는 국내 기업과의 네트워크(관계망)를 구축해 해외 투자유치 활동 범위를 넓혀 가겠다.”라고 밝혔다. EP
 
lsg@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이석균 부장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새만금개발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