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부발전-탑인프라, 남정수상태양광 발전소 준공식 거행

이석균 기자 | 기사입력 2020/11/30 [16:12]

한국중부발전-탑인프라, 남정수상태양광 발전소 준공식 거행

이석균 기자 | 입력 : 2020/11/30 [16:12]
 

 사진=한국중부발전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기자] 한국중부발전(주)(사장 박형구)과 ㈜탑인프라(회장 정회걸)는 30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남정수상태양광 발전소 준공식을 거행하였다.
 
이번행사는 기존 준공행사 방식을 탈피하여 스튜디오에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하였으며, 남정수상태양광 소개와 박형구 한국중부발전 사장, 윤을진 탑인프라 부회장, 김승남 국회의원 축사를 영상으로 제작하여 중부발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였다. 
 
남정수상태양광은 국내 최대 수상태양광 규모인 25㎿급 태양광 설비를 전남 고흥군에 건설하여 연간 35,770㎿h의 전력을 생산하게 된다. 이는 약 1만 3천여 가구가 1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전력량이다.
 
중부발전은 지난 2018년 전남 태양광 전문기업인 ㈜탑인프라와 공동으로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본 사업을 개발하여 2019년 6월에 본공사를 착공해 2020년 10월 준공에 이르렀다. 공사기간 중 지역인력을 우선 채용, 지역업체를 활용한 지역 경제활성화, 갈대밭 생태보존을 위해 노력하여 뉴딜선도·탄소중립·환경생태 보존에 기여하였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준공식 축사에서 “정부의 2050년 탄소중립 목표와 함께 앞으로도 에너지 전환 정책 선도기업으로 국민과 함께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여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EP
 
lsg@economicpost.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중부발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