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HACCP KOREA 2020' 성료

정시현 기자 | 기사입력 2020/12/07 [11:34]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HACCP KOREA 2020' 성료

정시현 기자 | 입력 : 2020/12/07 [11:34]
 

 사진=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이코노믹포스트=정시현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이하 인증원)은 12월 4일(금) 국내 유일 HACCP 관련 종합행사인‘HACCP KOREA 2020’을 비대면으로 개최,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확산으로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유튜브, 네이버TV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비대면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HACCP KOREA 2020’은 조기원 인증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간사 김성주 위원과 정축순 위원, 식품의약품안전처 김강립 처장의 축사가 진행되었다.
 
조기원 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HACCP KOREA를 통해 식품안전관리의 디지털화를 촉진하고 안전관리 기준의 국제적 조화가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축사에 나선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간사 김성주 위원과 정춘숙 위원, 식품의약품안전처 김강립 처장은 “HACCP KOREA 2020 개최를 축하하며 소비자·업계·학계·정부가 참여하여 식품안전 관련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해외 기관과의 교류를 통해 식품안전의 현재와 미래를 고민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1부 시상식에서는 HACCP발전 유공자 14명이 정부 표창을 받았으며, 20개 업체가 HACCP우수영업장으로 선정되어 인증원장상을 받았다. 
 
정책포럼에서는‘패러다임 전환을 통한 식품안전관리의 스마트화’를 주제로 HACCP인증원 이광재 기술사업본부장이 ‘스마트HACCP의 제도 소개와 도입 성과’를, ㈜선진 위재준 팀장이 ‘스마트HACCP의 적용 우수사례’를 발표하였다.
 
이어 산·학·연·관 분야별 전문가 4인이 참석해 패널토론 및 질의응답도 진행되었다.
 
국제세미나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MFDS),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농무부(USDA), 일본 농림수산성(MAFF), 국제식품안전협회(GFSI, 프랑스) 등 4개국의 5개 기관의 전문가가 연사로 나서 ‘식품안전기준의 국제적 조화’를 주제로 식품안전 및 HACCP제도 등의 전문정보를 공유하고 발전방향에 대해 발표하였다.
 
조기원 원장은 “HACCP KOREA 2020 온라인 생중계에 많은 분들이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식품업계 등 많은 분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식품안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어가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HACCP KOREA 2020 행사영상은 인증원 유튜브 채널(#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서 지속 시청 가능하며 발표자료는 대표 누리집(www.haccp.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EP
 
js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정시현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