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새마을금고 제휴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 서비스

정시현 기자 | 기사입력 2020/12/30 [15:03]

조폐공사, 새마을금고 제휴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 서비스

정시현 기자 | 입력 : 2020/12/30 [15:03]
 

 사진=한국조폐공사


[이코노믹포스트=정시현 기자] 한국조폐공사(사장 조용만, www.komsco.com)가 새마을금고와 제휴,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지역상품권)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조폐공사는 30일 새마을금고중앙회와 카드형 지역상품권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내년 상반기중 현재 카드형 지역상품권을 쓰고 있는 지역에서 새마을금고 카드로도 지역상품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조폐공사는 농협카드, 우체국카드 등 기존 카드사에 더해 전국 영업망을 갖춘 새마을금고 카드를 추가함으로써 시민과 소상공인들이 더 쉽고 편하게 지역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카드형 지역상품권은 조폐공사 스마트폰 앱(App) ‘지역상품권 chak(착)’을 통해 편리하게 카드를 발급받고 충전할 수 있다.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치 않은 경우에는 농협은행, 새마을금고 등을 방문해 직접 발급받을 수 있다.
 
조폐공사는 지역상품권의 지자체 도입을 돕기 위해 카드형 및 모바일 상품권을 발행하려는 지자체에 대해 내년 6월까지 최소 서비스 수수료율(0.3%)을 적용중이다. 
 
조용만 사장은 “새마을금고와 서비스 제휴로 더 쉽게 지역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소상공인 살리기에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P
 
js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정시현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조폐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