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미디어영상홍보학과, ‘유튜브 1인 크리에이터 방송 기획 공모전’ 수상자 발표

정시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1/06 [08:48]

경희사이버대 미디어영상홍보학과, ‘유튜브 1인 크리에이터 방송 기획 공모전’ 수상자 발표

정시현 기자 | 입력 : 2021/01/06 [08:48]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이코노믹포스트=정시현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디어영상홍보학과(학과장 민경배 교수)는 지난해 11월 개최된 ‘유튜브 1인 크리에이터 방송 기획 공모전’ 최종 수상자를 발표했다.
 
유튜브 1인 크리에이터 방송 기획 공모전은 ‘콘텐츠의 독창성’, ‘영상제작능력’, ‘사회문화적 기여성’, ‘운영의 지속 가능성’이라는 4가지 심사 기준에 따라 진행되었으며, 많은 학생들의 기발하고 참신한 유튜브 콘텐츠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유튜브 1인 크리에이터 방송 기획 공모전 최종 심사에서 금상(1명), 은상(2명), 동상(3명)이 선정되었으며, 코로나 19로 인하여 별도의 시상식은 진행하지 않았다.
 
이번 수상자중 금상을 수상한 피광염 학우는 “프리스타일로 편집도 최대한 심플하고 라이트하게 만들자는 생각으로 작업에 임하였다. 특히, 세대 차이 리뷰 아이템으로 동생과 즐겁게 부담감을 내려 놓고 만든 부분을 좋게 봐주신것 같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은상을 수상한 강소연 학우는 “꼭 상을 타야겠다는 부담감 없이 추억을 공유하자고 생각했다. 여름휴가로 다녀온 부산 여행의 소소하고 재미있는 일화와 부산의 아름다움을 담았던 부분이 좋은 결과를 얻은것 같다”고 수상 소감을 더했다.
 
아울러,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디어영상홍보학과에 입학을 꿈꾸는 예비 신·편입생들에게 피광염 학우는 “경희사이버대학교 커리큘럽과 훌륭한 교수님들의 강의를 수강을 통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 강소연 학우는 “미래에는 미디어영상홍보학과에서 배운 지식을 발판 삼아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싶다는 목표도 생겼다. 꿈을 향하여 저와 같이 도전하고 배우시길 바란다”고 격려의 말은 덧붙였다.
 
‘유튜브 1인 크리에이터 방송 기획 공모전’ 수상작은 금상 ‘88 98리뷰’ (https://www.youtube.com/watch?v=MLCO9yY6ibo), 은상 ‘[부산여행] 집순이이자 밖순이인 직장인의 일상 브이로그’ (https://www.youtube.com/watch?v=o9F5xjd0f1Q&feature=youtu.be) 각각 시청할 수 있다. EP
 
js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정시현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