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대, ‘2020년도 교양교육 컨설팅 최우수 개선 대학’ 선정

최민경 기자 | 기사입력 2021/01/07 [08:17]

한국해양대, ‘2020년도 교양교육 컨설팅 최우수 개선 대학’ 선정

최민경 기자 | 입력 : 2021/01/07 [08:17]
 

 사진=한국해양대학교


[이코노믹포스트=최민경 기자]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가 7일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부설 한국교양기초교육원이 주관한 ‘2020년도 대학 교양교육 컨설팅 최우수 개선 대학’으로 선정됐다.
 
한국해양대는 2018년도 대학 교양교육 컨설팅을 받은 전국 40개 대학 중 19개 대학을 대상으로 시행한 교양교육 사후 모니터링 결과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한국해양대는 2018년 한국교양기초교육원 컨설팅을 계기로 역량기반 교양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교양교육 기본체계 개편, AI 기초코딩과 같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사회수요 맞춤형 교양 교과목 개설, 교과 연계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한 교양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다양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환류체계 구축을 통해 지속적으로 교양 교육과정을 개선하고 있다.
 
최은순 한국해양대 교양교육원장은 “이번 수상은 한국해양대 구성원들이 교양교육 개선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교양과 인격을 겸비한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EP
 
cmk@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최민경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해양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