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중소벤처기업부,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런칭 행사 개최

이석균 기자 | 기사입력 2021/01/12 [15:12]

중소기업중앙회-중소벤처기업부,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런칭 행사 개최

이석균 기자 | 입력 : 2021/01/12 [15:12]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기자]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가 12일 여의도 중기중앙회 KBIZ홀에서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런칭 행사를 열고,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개시한다.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은 청년 등 구직자들이 일하고 싶은 우수 중소기업을 쉽고 편리하게 찾고,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된 온라인 플랫폼으로 다음달부터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정식으로 서비스된다.
 
청년 등 구직자들은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을 활용하여 정부·지자체 등에서 인증 받았거나 재무성과가 우수한 기업 중 신용등급, 퇴사율 등 6개 기준으로 재차 엄선된 ‘참 괜찮은 중소기업’ 약 3만개를 ‘지도에서 찾기’, ‘조건으로 찾기’, ‘선호기업 찾기’를 통해 맞춤형으로 찾을 수 있다.
 
약 3만개 ‘참 괜찮은 중소기업’은 구직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한국기업데이터㈜에서 제공하는 데이터와 실시간 연동, 매일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이루어진다.
 
‘지도에서 찾기’는 지도상에서 구직자들이 자신으로부터 가깝거나 원하는 위치에 있는 우수 중소기업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전국/지역별 우수 중소기업 분포와 채용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고 교통, 문화, 육아 등 구직자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주변 시설정보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조건으로 찾기’는 지역, 업종, 규모, 기업역량, 복지, 근무환경 등 구직자들이 원하는 조건을 갖춘 우수 중소기업을 검색하는 기능이며, ‘선호기업 찾기’는 구직자들이 연봉수준, 성과보상, 근무환경, 기업건전성, 조직문화 중 어떤 요소를 상대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유형을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설문조사를 통해 해당 요소의 재직자 만족도가 높은 중소기업을 추천하는 기능이다.
 
나아가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에서는 한국기업데이터, 잡코리아, 잡플래닛, 워크넷, IBK기업은행, 중소기업연구원, 카카오지도 등 민관 기관·서비스들과도 연계하여 수집한 다양한 중소기업 일자리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중기중앙회와 중기부는 앞으로 ‘중소기업 현직 멘토단’을 운영하여 구직자들의 다양한 질문에 중소기업 현직자들이 직접 답변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중소기업 현직자들이 작성하는 ‘우리회사 자랑하기’ 서비스를 통해 그동안 정형화된 데이터로는 확인할 수 없었던 기업문화나 업무 분위기 등의 정보도 꾸준히 확충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중기중앙회와 중기부는 앞으로 약 한달 간 시범운영을 통해 면밀한 정보 확인과 검증을 거쳐 2.15(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은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내려받거나 홈페이지(gsmb.mss.go.kr)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날 런칭 행사에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과 박영선 중기부 장관, 청년 구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플랫폼 시연과 참석자들의 소감 발표 등이 이루어졌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일하고 싶은 청년들이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을 활용해 우수 중소기업을 찾아 지원하길 바란다”며, “중소기업도 더 많은 일자리 정보가 구직자들에게 제공되어 우수 인재들이 유입될 수 있도록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EP
 
lsg@economicpost.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중소기업중앙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