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건축학전공 정성원 교수, 한국셉테드학회 회장 취임

이석균 기자 | 기사입력 2021/01/14 [10:35]

세종대 건축학전공 정성원 교수, 한국셉테드학회 회장 취임

이석균 기자 | 입력 : 2021/01/14 [10:35]

정성원 교수. 사진=세종대학교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건축학전공 정성원 교수(사진)가 제6대 한국셉테드학회 회장에 취임했다.

 
정 교수의 임기는 2021년 1월부터 2022년 12월까지 2년간이다.
 
한국셉테드학회는 환경설계를 통한 범죄예방을 도모하고 관련 학술의 조사ㆍ연구ㆍ발표 및 발전과 보급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학문연구 외에도 전국적으로 셉테드 관련 안전한 마을 만들기 사업, 셉테드 인증, 법규제정 등에 관여하고 있다.
 
정 교수는 학회장 취임 후 △학회와 논문의 위상 제고 △국제적 교류 확대 △회원의 참여 기회 확대 △학회의 재정확보 등 4가지 성취 목표를 세웠다. 
 
정 교수는 취임사에서 “셉테드가 단순히 CCTV와 조명의 양적 증가로 해결된다는 안이한 확신에서 벗어나야 한다. 보다 복합적이고 심리적으로도 안정을 주는 고차원적인 ‘범죄안전’ 방안과 셉테드에 적용할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도입에 역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정 교수는 1999년부터 세종대 건축학전공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한국 셉테드학회 편집부회장을 역임했다. 이 외에도 한국연구재단 공학단 전문위원으로 지냈으며, 세종행정중심복합도시의 핵심 중심지인 2-4생활권의 총괄 건축가로 참여했다. EP
 
lsg@economicpost.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세종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