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코로나 블루 극복 위한 ‘동행:同行’ 7차 온라인 전시 진행

지연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1/15 [11:05]

JDC, 코로나 블루 극복 위한 ‘동행:同行’ 7차 온라인 전시 진행

지연희 기자 | 입력 : 2021/01/15 [11:05]
 

 사진=JDC


[이코노믹포스트=지연희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코로나 블루(Corona Blue, 코로나로 인한 우울)’ 극복을 위해 안정희 작가가 참여하는 ‘동행:同行’ 7차 온라인 전시를 진행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동행:同行’ 전시는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지역 문화예술계를 지원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고립감에 빠진 제주도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자 기획된 비대면 전시로, JDC가 지난해 8월부터 추진해 오고 있다.
 
‘바람이 연주하는 별의 심장’을 주제로 한 이번 전시에서는 안정희 작가가 13년간 우도에 살면서 바라본 바다와 하늘, 물질과 농사의 시간들, 사람과 사랑의 순간들, 그리고 제주에서 마주한 산과 나무, 숲과 동물, 계절의 흐름을 녹인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러한 작품을 통해 작가는 삶의 순간을 풍요롭게 느끼며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전하려 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관람만 가능한 이번 전시는 지난 14일부터 JDC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되고 있다. 작품에 대한 작가의 해설이 더해져 온라인 관객들의 이해를 돕고 현장감을 높였다.
 
김경훈 JDC 사회가치추진실장은 “문화예술은 도민 정서에 뗄 수 없는 요소”라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위한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EP
 
jy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지연희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JDC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