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RD-충남대, 과학기술 인재양성 및 지역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석균 기자 | 기사입력 2021/01/19 [14:22]

KIRD-충남대, 과학기술 인재양성 및 지역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석균 기자 | 입력 : 2021/01/19 [14:22]
 

왼쪽부터 KIRD 박귀찬 원장, 충남대 이진숙 총장.사진=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기자]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이하 ‘KIRD’, 원장 박귀찬)과 충남대학교(이하 ‘충남대’, 총장 이진숙)는 19일 과학기술 인재양성 및 지역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MOU)을 가졌다.
 
충남대 영탑홀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KIRD 박귀찬 원장, 충남대 이진숙 총장, 김정윤 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과학기술분야의 인재를 육성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지자체-공공기관-대학 간 협력기반 마련 △과학기술정책분야 학술연구 및 기술정보 교류 △연구자원 공동 활용 및 공동사업 추진 △인적교류 및 공동연구 지원 △과학기술정책 전문가 양성을 위한 협력 △재직자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협력 △대학(원)생 현장실습 프로그램 참여기회 제공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KIRD 박귀찬 원장은 “대전·세종·충청지역의 발전 동력을 견인해 온 거점국립대인 충남대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축적해온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충남대 이진숙 총장은 “거점국립대인 충남대와 국내 유일 과학기술 HRD 전문기관인 KIRD가 지역사회 발전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해 기쁘다”며 “국가 R&D를 선도하는 과학기술 인재 양성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EP
 
lsg@economicpost.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