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정시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1/22 [15:24]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정시현 기자 | 입력 : 2021/01/22 [15:24]
 

사진=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코노믹포스트=정시현 기자]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은 본부 및 고용개발원, 대전ㆍ대구직업능력개발원 등 3개 사업장에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하였다고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은 최고경영자의 경영방침에 따라 안전보건정책을 선언하고 이에 대한 모든 활동을 시스템적, 자율적으로 관리하는 경영시스템을 의미하며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인증한다.
 
공단은 경영진을 비롯한 직원과 노동조합이 긴밀히 협력하며 위험성평가 및 안전보건교육 등 다양한 안전보건활동을 추진하였고, 이러한 일련의 안전보건활동이 고용노동부에서 정한 표준에 적합하다고 인정받은 것이다.
 
공단은 1월 21일 노동조합과 함께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패를 거는 현판식을 진행하면서, 고객과 직원의 안전ㆍ보건을 최우선하여 안전한 근로환경을 만드는데 공단 구성원 모두가 함께 노력할 것을 다시한번 다짐했다.
 
조종란 이사장은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위한 우리의 노력이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 취득으로 인정을 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의 장애인 안전 노하우를 발전시키고 확산시키는데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EP
 
js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정시현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