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이커머스 판매통합관리 전문기업과 ‘인천항 이용기업 지원 협약’ 체결

지연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2/02 [08:47]

인천항만공사, 이커머스 판매통합관리 전문기업과 ‘인천항 이용기업 지원 협약’ 체결

지연희 기자 | 입력 : 2021/02/02 [08:47]
 

사진=인천항만공사


[이코노믹포스트=지연희 기자]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베트남사무소를 통해 이커머스 판매통합관리 전문기업인 주식회사 플레이오토와 ‘인천항 이용기업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플레이오토와의 업무협력을 통해 인천항 이용 수출기업들의 현지 판로 개척 및 베트남 이커머스 플랫폼 입주를 지원하고, 인천항 물동량을 증대시키기 위해 이뤄졌다.
 
IPA는 향후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인천항 이용기업의 플레이오토 한국상품 전용관 입점 관련 비용과 해당 상품의 판매촉진 및 광고 비용을 지원하며, 플레이오토는 인천항 이용기업의 온라인 판매에 필요한 ▴이커머스 판매 관련 수입·판매 인허가 ▴판매상품의 운송, 보관, 포장 ▴온라인 광고, 홍보물 제작, 판매촉진 등의 업무대행과 관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 기업은 인천항만공사와 플레이오토의 베트남 시장  구매담당자(MD)들이 직접 선정할 예정이며, 각 분야 전문가들을 통해 인천항 이용기업의 수출 상품에 대한 활발한 홍보 및 판촉 활동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항만공사 이정행 운영부문 부사장은 “작은 힘이나마 코로나19로 위축된 국내기업의 베트남 시장 진출에 발판이 되어줄 첫걸음을 내딛는 것”이라며, “향후에도 이커머스 플랫폼 활용 마케팅을 강화하여 코로나19 위기를 기회로 바꾸어 수출 활성화와 인천항 물동량 증대에 기여하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P
 
jy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지연희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항만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