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RD, 역량강화 배움터 '과기人 지식연구소' 오픈

정시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2/08 [08:31]

KIRD, 역량강화 배움터 '과기人 지식연구소' 오픈

정시현 기자 | 입력 : 2021/02/08 [08:31]
 

과기인 지식연구소 메인화면. 사진=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이코노믹포스트=정시현 기자]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원장 박귀찬, 이하 KIRD)은 과학기술인이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융·복합 연구, 기술 동향, 인문소양 등을 적시에 학습할 수 있도록 ‘과기인 지식연구소’(https://micro.kird.re.kr)를 2월 1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과기인 지식연구소’는 이슈·트렌드, 직무·혁신, 리더십, 인문소양, 라이프의 5개 영역에 총 2,200여 개의 지식콘텐츠를 마이크로러닝 형태로 제공한다.
    
또한, KIRD플러스 메뉴를 통해 사이버 국민포럼, 신기술 브리핑 등 과학기술 분야 특화된 지식콘텐츠도 함께 제공한다.
 
이에 더해, 프리미엄 서비스로 인물정보 검색, 명강사 온라인 세미나, 분야별 경제보고서도 이용 가능하다.
 
한편, 과기인 지식연구소는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태블릿 등 스마트 기기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학습자의 상시학습을 구현했다.
 
특히, 학습자의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 패턴을 분석하고 콘텐츠를 추천하는 개인 맞춤형 학습을 지원한다.
 
추가로, 내년도부터는 KIRD 통합 교육시스템과 과기인 지식연구소를 연계하여 혼합학습, 거꾸로 학습 등 오프라인 교육에도 폭넓게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서비스 오픈과 동시에 ‘최다 콘텐츠 학습자 TOP 10’ 등 매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여, 과학기술인의 이용을 유도할 예정이다.
 
KIRD 박귀찬 원장은 “이번 과기인 지식연구소 오픈으로 과학기술인이 다양한 분야의 지식콘텐츠를 손쉽게 접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면서 “이를 더욱 발전시켜 연구자의 창의성과 융·복합 연구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P
 
js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정시현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