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인천항 공식 유튜브 채널, 국민 맞춤형 콘텐츠 신규 제공"

이석균 기자 | 기사입력 2021/02/09 [07:58]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공식 유튜브 채널, 국민 맞춤형 콘텐츠 신규 제공"

이석균 기자 | 입력 : 2021/02/09 [07:58]
 

IPA  유튜브에 게재된 콘텐츠. 사진=인천항만공사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기자]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가 8일 "인천항 공식 유튜브 채널을 이용자 중심 채널로 개편하고, 국민이 궁금해하는 사항에 답하는 국민 맞춤형 콘텐츠를 신규 제공한다"고 밝혔다.
 
IPA에 따르면, 주요 내용은 IPA 취업준비생을 위한 ‘IPA 채용합격자 취업 꿀팁’, 항만 견학 희망자를 위한 ‘인천항 비대면 견학 프로그램(랜선 투어)’ 등으로 정보와 재미를 동시에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들이다.
 
IPA는 지난달 ‘인천항 15대 국민 소통과제’를 선정한 바 있으며, 그중 인천항 공식 유튜브 활성화, 채용정보 제공 확대 등의 국민 제안을 실현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 개편과 신규 프로그램 구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IPA 채용합격자 취업 꿀팁’은 사무직렬 및 건설시설직렬 2개 콘텐츠로, 지난해 하반기 채용자 전원이 참여해 취업 준비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한다.
 
아울러, ‘인천항 비대면 견학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면 중단된 인천항 견학을 비대면으로 대체하고자 기획했으며, 인천항 견학 해설사가 직접 등장하여 인천항을 설명하는 5개의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인천항만공사 홍경선 경영부문 부사장은 “최근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국민과의 소통 제한을 해소하기 위해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유튜브를 포함한 공식 SNS 채널을 활용해 국민과 친근하고 활발히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IPA는 공식 유튜브 개편을 통해 일방적인 정보 전달이 아닌 양방향 소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특히, 국민 맞춤형 콘텐츠 제공을 통해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며, 현재 인천항 하역 과정 및 현직자 브이로그(Vlog) 등의 콘텐츠 제작을 기획 중이다. EP
 
lsg@economicpost.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항만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