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2020 교수법 사례 공모전’ 시상

최민경 기자 | 기사입력 2021/02/16 [09:15]

제주대, ‘2020 교수법 사례 공모전’ 시상

최민경 기자 | 입력 : 2021/02/16 [09:15]
 

사진=제주대학교

 
[이코노믹포스트=최민경 기자] 제주대학교 교육혁신본부(본부장 양창용)는 지난 15일 대학 교양강의동에서 ‘2020학년도 JNU 교수법 사례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시상식은 2트랙으로 나눠 진행됐다.
 
‘잘 가르치는 교수자(Professor, Teaching in excellence)’ 최우수상은 교육대학 초등교육과 장승희 교수, ‘잘 배우는 교수자(Professor, Applying in excellence)’ 최우수상은 경상대학 회계학과 정순여 교수가 수상했다.  
 
이 프로그램은 교육혁신본부에서 지난해에 이어 교수자의 다양한 교수방법 사례에 대한 사전 공모를 통해 교양 및 전공 교육과정에 대한 내실화를 기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대학의 중기발전계획과 연계한 관련 사례를 모집해 교육 운영 성과에 대한 교수자의 접근과정에 대한 결과물을 공유하기 위한 취지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얻은 결과물은 신임 교원에게 사례집으로 배포, 교육에 활용하게 할 예정이다.
 
교육혁신본부는 ‘교수법 사례 공모전’에 대한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우수 교육모델 구축을 위한 다양한 교수법 사례 모집 등 교수역량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EP
 
cmk@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최민경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